사과문

다미끼 크라프트 대표 김영수 입니다.

“2016년 다미끼재팬 메탈지그 쵸퍼의 전범기 눈 사용”으로 인하여 다미끼를 사랑하여 주시는 대한민국 낚시인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저의 불찰로 인해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생겼었읍니다. 거듭 불찰을 통감하며 사죄와 사과드립니다.
 
먼저 다미끼코리아의 투자법인이었던 다미끼재팬은 2014년말 개인 건강상의 문제로 소유권을 포기하였고 그 후 모든 것에 관여하지 않고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다미끼코리아에서는 2016년 7월 국내 낚시인의 전화제보를 받고 나서야 일본에서 출시된 쵸퍼의눈이 전범기 문양인 것을 인지했읍니다. 즉각 다미끼재팬에 강력 항의 하였으며 판매중지와 제품회수를 통보하였습니다.
 
다미끼재팬 측에서도 전범기 문양 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출하된 제품들을 리콜함과 동시에 전범기눈의 디자인을 수정하는 것에 합의하여 즉각 교체하였읍니다.
 
하지만 이미 일본 소비자에게 판매된 제품은 수거할 수는 없었읍니다.
해당 제품이 SNS나 인터넷 등에 노출될 때마다 큰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는 폐사의 씻을 수 없는 오명으로 평생 사죄하는 마음을 갖고 가겠습니다.
 
운영의 불찰로 대한민국 낚시인과 국민으로서의 자존심 큰상처를 드렷으며 2016년 7월 다미끼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린 바 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아 다시 사과의 글을 올립니다.
 
다시는 실망시키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대한민국 루어전문업체로서 모든 것을 걸고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가하겠읍니다.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되어 많은 분들께 불신과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 드립니다.
 
다미끼 크라프트 대표 김영수
 
 

경위서

 
해당 사건에 대한 경위입니다.
 
2015년 08월경 다미끼 재팬에서 롱지그 (제품명:쵸퍼) 독자 개발
2015년 12월 다미끼 재팬의 요청으로 중국에서 해당제품을 4,200개 OEM 생산
2016년 03월 일본 단독 출시
2016년 07월 12일 국내 소비자의 제보로 전범기 눈이 부착된 다미끼 재팬 쵸퍼 제품을 확인
2016년 07월 12일 즉각적으로 다미끼 재팬에 눈 디자인에 대해 강력항의, 재생산 불가 및 제품회수를 통보
2016년 07월 14일 출하 제품 리콜 및 전범기 디자인 눈을 고유 디자인으로 교체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